간편결제 1번으로 매달 자유롭게 인테리어 변경
월 구독료 정기결제 손쉽게 처리

사진=이해라이프스타일
사진=이해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투데이] 이해라이프스타일(대표 김남석)이 1개월형 가구구독 서비스 ‘달달구독’에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달달구독'은 여러 가지 가구를 자유롭게 구독하고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간편결제 도입으로 이해라이프스타일은 고객 편의성을 증진하고 가구 구독 시장에 더욱 간편한 정기결제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달달구독의 기존 결제 시스템은 구독 신청 시 고객이 일일이 카드 정보와 번호를 입력하고 유효한 카드인지 확인하는 등의 단계가 필요했다. 이에 운영진은 서비스 단계 슬림화를 목표로 간편결제를 도입하며 구독 신청 단계를 간소화했다. 

이번 도입으로 고객은 네이버페이에 등록된 신용∙체크카드 등 원하는 수단으로 결제 카드를 간단하게 선택하고 매달 납부돼야 하는 월 구독료를 정기 결제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다달이 바꿔보는 우리 집 인테리어’라는 슬로건처럼 달달구독은 가구를 부담 없이 선택하고 자유롭게 반납하거나 다른 가구로 교체할 수 있다. 이용 중인 상품이 만족스럽다면 반납 없이 구독 연장도 가능하다. 

이로 인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으며 집 꾸미기로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MZ 세대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한 번의 구독으로도 가구∙소품∙가전∙조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5개까지 구독할 수 있어 그간 공간과 비용의 제약으로 가구를 많이 경험해 보지 못했던 사회 초년생과 1인 가구 고객의 문의가 가장 높다. 

이해라이프스타일은 간편결제 시스템을 선호하는 MZ 세대를 겨냥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추가 도입뿐 아니라 고객 편의성 증진을 위한 서비스 업데이트 및 상품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이해라이프스타일 김남석 대표는 “네이버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시스템은 월 결제로 진행되는 구독 서비스에서 중요한 핵심”이라며 “고객에게 더 쉽고 즐거운 구독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면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염현주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