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라이프스타일 편의성↑∙∙∙입주 고객에 긍정적 영향 기대”

이해라이프스타일과 홈즈컴퍼니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이해라이프스타일)
이해라이프스타일과 홈즈컴퍼니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이해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투데이] 가구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해라이프스타일(대표 김남석)이 지난 23 일 국내 코리빙 선두기업 홈즈컴퍼니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홈즈컴퍼니의 코리빙 브랜드 ‘홈즈스튜디오’ 입주 고객에게 가구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홈즈컴퍼니는 서울을 중심으로 더 많은 사람이 더 좋은 집에서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며 홈즈스튜디오, 홈즈스테이, 코빌리지 등으로 공간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1인 가구의 증가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공유 주거사업을 시작한 홈즈컴퍼니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구를 손쉽게 구독∙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해라이프스타일은 기존 에피소드의 홈퍼니싱 구독 서비스와 현대건설 아파트 가구구독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입주민 전용 가구구독 서비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홈즈 전용 월정액 가구구독 서비스는 넷플릭스와 같은 방식으로 1개월 단위로 가구를 구독하고 교환할 수 있으며 침대, 매트리스, 조명, 그릇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다. 

이해라이프스타일 김남석 대표는 “홈즈컴퍼니가 만들어가는 맞춤형 주거공간과 도시에 살아가는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 편의성을 높이는 과정에서 가구구독 서비스가 입주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양사는 홈즈가 만들어가는 다양한 공간 내 가구구독 서비스를 접목하여 거주자의 삶에 맞춘 편안한 공간을 창출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홈즈컴퍼니 이태현 대표는 “고객과 운영 관점에서 주거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고민 중에 가구구독서비스를 만나 좋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MOU 체결로 이해라이프스타일과 홈즈컴퍼니는 협력해 더 많은 고객에게 혁신적인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 변화하는 주거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