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에게 취∙창업 정보∙기회 제공

사진=강쎈
사진=강쎈

[스타트업투데이] 강쎈(대표 강달철)은 지난 9일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3회 ISF SPRING 2024 외국인유학생 취업창업페어’에 옐로펀치(대표 유기련), 알리앙스프랑세즈강남(대표 신지은), 늘품이앤씨(대표 호종훈)과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외국인유학생 취업창업페어’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에게 취업과 창업 정보 및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세종대 원스탑 서비스센터가 주관했다. 

이번 행사에서 참여 4개 기업은 취업 상담 및 창업 컨설팅 부스를 운영하며 외국인 유학생에게 비자, 국내 취업 및 창업 등을 일대일 상담을 통해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취업 및 창업에 대한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게 참여 기업의 설명이다. 

이에 오는 24일 성수메사는 외국인 유학생 대상으로 한국에서 취업 및 창업 관련 준비 방안, 취업·창업 사례 등 세미나와 네크워킹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는 성공적인 국내 취업과 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유학생이 자신의 비전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강쎈 대표는 “이번 취업창업페어와 세미나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 및 청년들의 국내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정보 및 관계를 위해 커뮤니티 조성을 통해 이들의 한국 내 취업과 창업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투데이=김석진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