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서비스 통합∙협력 강화∙∙∙고객 편의성∙업무 효율성 증진↑

산타와 모두싸인이 상호 간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산타)
산타와 모두싸인이 상호 간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산타)

[스타트업투데이] ‘디디쌤’(DIDISAM) 운영사 에듀테크 스타트업 산타(대표 박기웅, 이하 디디쌤)와 국내 대표 전자계약 제공기업 모두싸인(Modusign, 대표 이영준)이 상호 간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서비스의 통합과 협력을 강화해 고객의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 증진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분야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사용자는 더욱 포괄적이면서도 체계적인 가이드를 필요로 하는 상황이다. 

이런 변화에 발맞춰 디디쌤과 모두싸인은 비즈니스 초기 단계에서 중요한 계약 체결 절차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번 협력을 통해 디지털 계약 서명 절차의 간소화와 함께 강력한 온보딩 교육 도구를 결합할 예정이다. 

디디쌤 박기웅 대표는 “이번 협력은 SaaS 제품 간 원활한 연동을 가능하게 해 고객 서비스를 한 차원 높이도록 설계됐다”며 “모두싸인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규모 스타트업, 특히 인적 자원 개발(HRD) 및 신규 입사자를 위한 교육 분야에서 큰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