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담당자 교육, ATS 협력 개발, 동반 성장 등 추진
캔디데이트, 기업의 채용 코디네이팅 업무 지원
퍼스트몽키즈, 채용 부트캠프 프로그램 ‘비긴랩’ 운영

캔디데이트와 퍼스트몽키즈가 MOU를 체결했다(사진=캔디데이트)
캔디데이트와 퍼스트몽키즈가 MOU를 체결했다(사진=캔디데이트)

[스타트업투데이] 캔디데이트(대표 임준택)가 지난 12일 채용 부트캠프 ‘비긴랩’을 운영 중인 퍼스트몽키즈(대표 고재근)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업무 협약식을 열고 채용 담당자 교육, 채용 관리 솔루션(ATS) 협력 개발, 동반 성장 등을 목표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캔디데이트는 채용 관리 솔루션과 채용 연락 메시지 포맷을 결합한 서비스로 기업의 채용 코디네이팅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캔디데이트 서비스를 통해 지원자와 채용 연락에 쓸 수 있는 시간을 낮출 수 있다. 

비긴랩은 퍼스트몽키즈에서 운영 중인 부트캠프 프로그램이다. 비긴랩은 약 8주간의 실무 교육을 통해 인사 담당자, 바이오 연구원을 양성한다. 

캔디데이트 임준택 대표는 “채용 실무자를 교육하는 부트캠프인 비긴랩과 업무 제휴를 통해 채용 담당자의 어려움을 더 긴밀하게 듣고 서비스로 해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퍼스트몽키즈 고재근 대표는 “직업 훈련은 산업의 요구와 필요에 집중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퍼스트몽키즈는 산업이 필요로 하는 인사, 연구 직무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해왔다”며 “캔디데이트와의 MOU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인사 담당자 인력을 양성하고 긍정적인 취업 경험까지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최슬기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