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부터 5월 13일까지 ‘라이프스타일 H/W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생활소비재 제품 및 아이디어 보유기업 공모
호텔롯데 롯데월드와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별도 선발 예정
오플인 팝업 스토어 및 유통 연계 등도 적극 지원 계획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업허브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투데이]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은 호텔롯데 롯데월드(대표 최홍훈)와 ‘2024 라이프스타일 H/W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 모집 한다고 22일 밝혔다. 라이프스타일 기반 하드웨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원을 위해서다. 

앞서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업허브와 롯데월드는 지난 15일 우수 하드웨어 스타트업 육성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라이프스타일 H/W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이 함께 추진 중인 ‘라이프스타일 H/W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라이프스타일 기업을 선발하고 기업수요에 맞춘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뷰티, 리빙, 패션 등 생활소비재 제품 및 아이디어를 보유 중인 창업 7년 이내의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16일부터 공개 모집 중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제품 개발 및 판로지원을 위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및 제품화 지원금을 제공받게 된다. 

선정기업은 프로그램 운영 파트너사인 엔피프틴파트너스를 통해 기업진단부터 컨설팅, 멘토링, 제품 제작, 브랜딩 및 마케팅, 유통채널 입점까지 제품 기획∙개발부터 양산,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시제품 제작 및 양산을 위해 기업별로 1,000만 원의 자금도 지원한다. 

특히 롯데월드 협업 부문으로 선정된 기업은 롯데월드 IP를 활용한 제품이나 롯데월드 굿즈 제품 협업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롯데월드에서는 협업 제품 개발 외에도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및 유통 연계 등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라이프스타일 제품의 주소비층인 MZ세대를 타겟한 팝업스토어 및 전시 개최,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 등 선정된 하드웨어 기업의 실질적인 매출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창업허브 × 호텔롯데 롯데월드 라이프스타일 H/W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공개모집은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서울창업허브 통합 플랫폼인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스타트업투데이=김지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