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 북토크, 23일 유튜브로 생중계

‘VC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 북토크가 개최된다. (이미지=3개 기관)
‘VC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 북토크가 개최된다. (이미지=3개 기관)

[스타트업투데이] 매쉬업엔젤스와 한국벤처투자(KVIC),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등 3개 기관(이하 공동 주최 기관)이 공동으로 발간한 ‘VC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의 북토크를 개최한다. 국내 창업 및 투자 생태계의 핵심적 역할을 하는 공동 주최 기관과 이미 성공적으로 투자를 유치한 선배 창업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투자와 창업에 관련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한다. 23일 오후 3시 30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VC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의 주 저자인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가 주 연사로 나서며 이혜민 핀다 대표,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최혁재 스푼라디오 대표 등이 패널토크 연사로 참여한다. 행사 모더레이터는 동 서적의 편집 및 발간을 맡은 나무PR의 유태양 대표가 맡는다.

1세션에서는 이택경 대표가 ‘투자자의 관점에서 본 투자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발표하고, 2세션에서는 이혜민 핀다 대표가 ‘스타트업의 관점에서 본 투자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3세션에서는 이택경 대표와 이혜민 대표, 정신아 대표, 최혁재 대표 등이 스타트업 투자를 주제로 자유롭게 패널토크를 진행하며 마지막으로는 질의와 응답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는 “이번 온라인 북토크에서는 현업 투자자, 창업가들과 함께 투자 유치 전반에 대한 정보 전달과 실제 사례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 이라며 “경험을 바탕으로 전하는 노하우를 통해 실제 투자 유치를 진행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투데이=이영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