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윗 MBTI 테스트, 재미로 알아보는 ‘나’만의 운동 스타일은?
MBTI 유형별 8가지 운동 추천∙∙∙유형에 맞는 제품 안내도

두윗 MBTI 테스트. (출처: 팜스킨)
두윗 MBTI 테스트. (출처: 팜스킨)

[스타트업투데이] 코스메틱 스타트업 팜스킨(대표 곽태일)의 스킨케어 브랜드 두윗(DOWITH)은 자신만의 운동 스타일을 MBTI 테스트를 알아볼 수 잇는 ‘두윗 MBTI 테스트’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두윗 MBTI 테스트는 간단한 8가지 질문을 통해 시도해 볼만한 운동을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굳은 결심으로 시작하게 된 운동, 개인 수업이 좋을까? 단체 수업이 좋을까?’ ‘안 하던 운동을 시작하니, 근육통이 생겼다. 이럴 때 나는?’ ‘금방 운태기(운동 권태기)가 와버린 나, 대처 방법은?’ 등 가벼운 질문들이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답변 두 개중에 한 가지를 고르면 된다.

테스트를 마치면 MBTI 유형을 8가지로 재분류해 ‘요가’ ‘서핑’ ‘클라이밍’ ‘스케이트 보드’ ‘발레’ ‘수영’ ‘등산’ ‘런닝’ 등 8가지 운동을 추천한다. 두윗 제품 중 유형에 맞는 추천 제품도 안내한다.

최욘세 담당자는 “새해 누구나 운동을 계획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의지가 약해지는 사람에게 작은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MBTI 유형에 맞춰 운동을 추천하는 테스트를 준비했다”며 “재미 위주의 테스트지만 운동을 결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두윗은 초유 코스메틱 스타트업 팜스킨에서 웰니스 스킨케어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선보인 브랜드이다. 두윗에 들어 있는 초유와 아보카도, 핑크베라, 망고스틴 등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웰니스 스킨케어 문화 확산을 위해 멤버십 프로그램 ‘두윗 어스’(DOWITH US)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트업투데이=염현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